
4월 2일(토) 하인삶
출애굽기 33:12~23
여호와께서 친히 가리라 하시다
12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보시옵소서 주께서 내게 이 백성을 인도하여 올라가라 하시면서 나와 함께 보낼 자를 내게 지시하지 아니하시나이다 주께서 전에 말씀하시기를 나는 이름으로도 너를 알고 너도 내 앞에 은총을 입었다 하셨사온즉
13 내가 참으로 주의 목전에 은총을 입었사오면 원하건대 주의 길을 내게 보이사 내게 주를 알리시고 나로 주의 목전에 은총을 입게 하시며 이 족속을 주의 백성으로 여기소서
14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친히 가리라 내가 너를 쉬게 하리라
15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께서 친히 가지 아니하시려거든 우리를 이 곳에서 올려 보내지 마옵소서
16 나와 주의 백성이 주의 목전에 은총 입은 줄을 무엇으로 알리이까 주께서 우리와 함께 행하심으로 나와 주의 백성을 천하 만민 중에 구별하심이 아니니이까
1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가 말하는 이 일도 내가 하리니 너는 내 목전에 은총을 입었고 내가 이름으로도 너를 앎이니라
18 모세가 이르되 원하건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19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내 모든 선한 것을 네 앞으로 지나가게 하고 여호와의 이름을 네 앞에 선포하리라 나는 은혜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20 또 이르시되 네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니 나를 보고 살 자가 없음이니라
21 여호와께서 또 이르시기를 보라 내 곁에 한 장소가 있으니 너는 그 반석 위에 서라
22 내 영광이 지나갈 때에 내가 너를 반석 틈에 두고 내가 지나도록 내 손으로 너를 덮었다가
23 손을 거두리니 네가 내 등을 볼 것이요 얼굴은 보지 못하리라
This Post Has 12 Com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1. 눈으로 읽기
…내게 이 백성을 인도하여 올라가라 하시면서 나와 함께 보낼 자를 내게 지시하지 아니하시나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친히 가리라
모세는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하신 말씀들을 기억해 내어 하나님을 꼼짝 못하시게 조목조목 기도합니다.
내게 하나님의 은총 입은자라고 하시면 주의 길을 내게 보이라고 합니다.
2. 마음으로 읽기
…주께서 우리와 함께 행하심으로 나와 주의 백성을 천하 만민 중에 구별하심이 아니니이까
하나님의 은총을 입은것의 증거는 항상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이고, 절대로 하나님과 분리되어 떨어져서 살 수 없음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가나안으로 인도하겠다고 했으니 거기까지는 올려 보내주겠다. 그러나 그것이 끝이다. 더이상 나는 너희와 함께하지 않겠다.’ 그동안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여기까지 나아온 모세 입장에서는 하나님의 이 말씀은 말그대로 청천벽력같은 소식이였을것입니다.
이것은 아니라고 절박하게 하나님께 메달릴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3. 영으로 읽기
… 나는 은혜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하나님께서 내가 친히 함께 가겠다고 하셨으나 모세는 더 분명한 하나님의 의지를 알기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 달라고 간구합니다.
그런 모세에게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안심 시켜 주시려는듯 손으로 그를 가렸다가 하나님의 등을 보여 주어 영광을 나타내 주십니다.
이렇게 간곡한 모세와 같은자에게 하나님께서는 은혜를 베풀고 긍휼을 베풀어 주십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져 버릴것을 슬퍼하고 두려워하여 하나님을 간곡하게 찾는 모세와 같은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을 더 찾아야겠습니다.
4. 결심과 기도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를 더욱 찾겠습니다.
흩어진 마음이 아닌, 나뉘어진 마음이 아닌, 한결같은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겠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함이 복된 것임을 기억하여 늘 아버지와 동행할수 있기를 간절히 구하옵니다.
늘 말씀과 기도와 회개함으로 깨어있게 하시고 하나님을 진노케하는 죄악에서 완전히 분리되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는 너희와 함께 가지 않겠다’라고 하신 말씀을 혹시나 제가 듣는 일이 없도록 깨어 있겠습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 하나님께서 마음을 돌이키심]
* 이 족속을 주의 백성으로 여기소서.
* 주께서 우리와 함께 행하심으로 나와 주의 백성을 만민 중에 구별하심이 아니니이까.
1.모세는 백성들을 용서하신 것만으로 그치지 않습니다.이번에도 하나님의 약속을 근거로 다시 주의 백성으로 여겨 주시고 하나님께서 책임지셔야 할일이라고 아룁니다.
백성들과의 관계회복해 주시고 함께해주셔야만 한다고 간청 합니다.
* 내가 친히 가리라.너를 쉬게하리라.
* 네가 말하는 이 일도 내가하리니.
2.모세는 하나님의 마음을 너무도 잘 압니다.
날마다 친구와같이 만나 대화를 나누었으니 하나님이 뜻하신대로 기도 할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 하나 일일이 답해주십니다.,
모세는 여전히 이스라엘 백성 이었고 그들의 생명을위한것 이었고 하나님께서 함께,해주시길 간청한 것이었습니다.
드디어 마음을 돌이키시고 다시 약속을 받습니다.
주의 영광을 보리라.하십니다.
* 주의 영광을 내게.보이소서.
3.주의 영광 ㅡ여호와의 모든 선한것,여호와의 이름을 우리 앞에 선포하시는것, 은혜를 베푸시는것, 긍휼을 베풀어 주시는것.
하나님의 영광은 늘 준비하고 계시며 우리가 구할 때 그영광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나타내 주십니다.
4.저도 중보기도에 힘써 주 하나님 맘을 흐믓하게 해드리길 원합니다.
한사람의 생명을 위하여,공동체를 위하여 하나님 마음같게 해주소서.
이전에 제게 약속하신 말씀 기억하소서.
저를 구원하신 하나님! 나의 온집을 구원 하리라.하셨으니 …저의 남편은 물었을때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친히 가리라. 너로 편케 하리라.”
“그일도 내가 하리니.내 영굉을 보리라.” 약속 하신 말씀 잊지 않으시고 이루어 주시길 간절히 빌며 기도 드립니다. 긍휼을 잊지 않으시길 간절히 기도드리며 주님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