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12-9179 therisench@gmail.com 회원가입
특성이미지

3월 23일(수) 하인삶


출애굽기 30:34~38

거룩한 향

 

3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소합향과 나감향과 풍자향의 향품을 가져다가 그 향품을 유향에 섞되 각기 같은 분량으로 하고

35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36 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37 네가 여호와를 위하여 만들 향은 거룩한 것이니 너희를 위하여는 그 방법대로 만들지 말라

38 냄새를 맡으려고 이같은 것을 만드는 모든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This Post Has 21 Comments

  1. GOUN

    아멘!

  2. ruth

    1. 눈으로 읽기

    ’3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소합향과 나감향과 풍자향의 향품을 가져다가 그 향품을 유향에 섞되, 각기 같은 분량으로 하고’

    : 아기 예수님을 경배하러 찾아왔던 동방받사 세사람이 예물로 드린 황금과 몰약과 유향이 떠오릅니다. 속죄소와 증거궤를 만들 때 사용된 순금과 거룩한 관유 (향기름)을 만들 때 사용된 몰약, 그리고 분향단에 올릴 향을 만들 때 사용된 유향….나의 가장 귀한 것을 가장 거룩하고 귀한 분께 드리는 마음과 행함의 믿음을 가질 수 있길 소망합니다.

    2. 마음으로 읽기

    ’35절.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36절. 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 하나님께 올려 드릴 향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대로 만들어, 소금을 쳐서 순수한 본질 그대로 올려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그 향을 곱게 찧어 은은한 향이 말씀의 증거판을 넣어둔 증거궤를 감싸야 합니다. 내 식대로, 내가 원하는 바를 이기적으로 함부로 구하는 것은 기도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대로, 깨끗한 마음을 담아 올려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은 받으십니다.

    3. 영으로 읽기

    ’37절. 네가 여호와를 위하여 만들 향은 거룩한 것이니 너희를 위하여는 그 방법대로 만들지 말라.

    38절. 냄새를 맡으려고 이같은 것을 만드는 모든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기도의 향은 오직 하나님만 받으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함을 자신의 것인양 취하여 하나님의 자리에 자신을 두려는 죄가 가장 큰 죄입니다. 창조주이신 하나님 앞에 우리는 그의 지으신 피조물임을 기쁘게 인정하며, 겸손히 그 발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주되심을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4. 기도

    “주님~~저의 가장 소중한 것을 주님께 깨끗한 마음으로 드리게 하시고, 오직 기도와 말씀에 전무하여 거룩한 주님의 향되게 하옵소서~”

    1. eunhee

      아멘~

    2. iloveJ

      아멘!

    3. thehanshin

      아멘!

  3. eunhee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

    *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1. 소금을 칠때는 변질 되지 않게 처음 것 그대로 보존 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만드는 법대로 만들었으면 변질되지 않게 하는것도만드는 법 중에 들어 갑니다.

    *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2.하나님께서는 기도 할때 만나 주십니다.
    성결하여 거룩함으로 기도할때.(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

    3.향을 증거궤 앞에 두라 하심은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라 하십니다 .
    ”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 너희는 그의 의와 나라를 구하라.”
    하셨는데 하나님 말씀 하신대로가 아닌 변질된 기도를 합니다.
    ” 네가 여호와를 위하여 만들 향은 거룩한 것이니..”
    ‘하나님의 거룩한 것을 위하여 ,( 믿음과 영원한 생명 ,중보기도,) 보다는 자신의 욕심으로 하는 이기적인 기도하기가 일쑤입니다.

    4.하나님! 세상에 살고 있으니 세상적인 것에 치우쳐 그렇게 보이는 대로만 기도하였습니다.
    말씀 앞에 머물러 하나님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에 근거해서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변질된 저의 기도에 다시 소금을 쳐서 하나님 원하시는 기도 드리는자 되겠습니다.
    도와주소서. 성령님 함께하사 하나님께 기도할 바 알게 하소서. 아멘!

    1. ruth

      아멘~~♡

    2. iloveJ

      아멘!

    3. GOUN

      아멘!♥

    4. 에스더

      아멘~~

    5. thehanshin

      아멘!

  4. thehanshin

    출애굽기 30:35, 37
    35 그것으로 향을 만들되 향 만드는 법대로 만들고 그것에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37 네가 여호와를 위하여 만들 향은 거룩한 것이니 너희를 위하여는 그 방법대로 만들지 말라

    [다시 말씀대로 출발합니다]

    1. 만드는 법대로
    다시 말씀대로입니다. 향을 만들 때도 주신 말씀대로 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이 많이 있겠지만, 그렇지만 오직 말씀대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향만 하나님의 성소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수 없이 많은 향들이 존재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면 하나님께 쓰임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말씀대로 돌아갑니다. 거기서 다시 말씀대로 출발합니다. 처음처럼.

    2. 성결하게 하고
    말씀대로 만들어진 것만 성결합니다. 그렇지 않은 것은 성결하지 않습니다. 제각각의 방법과 생각과 철학을 따라 성결해지려 하지만 하나님 앞에서 성결은 오직 말씀대로일 뿐입니다. 성결은 거룩이며, 거룩은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성령의 임하심입니다. 말씀대로 하면 하나님이 임재하시고 말씀대로 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임재하지 않습니다.

    3. 여호와를 위하여
    누군가를 위하여 산다는 것은 그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산다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나의 모든 행위는 하나님을 위하든지 아니면 나를 위하든지 둘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을 위하면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이 나타나고, 나를 위하면 내가 나타날 뿐 하나님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 삶은 결국 하나님과 관계 없는 방자한 삶이 되고 말 뿐입니다. 결국은 천국백성의 이름 중에서 삭제됩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말씀대로 순종하여 하나님의 임재, 성령의 임재가 충만한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향기, 예수님의 향기 나는 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붙들고 기도함에 회개하기를 멈추지 않습니다.

    1. iloveJ

      아멘!

    2. ruth

      아멘~~♡

    3. eunhee

      아멘

    4. thehanshin

      아멘!

    5. 에스더

      아멘~~

  5. iloveJ

    1.눈으로 읽기

    35절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하고

    소금을 치는 데 그 이유는 그 향이 부패하지 않고 깨끗하게 보존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2.마음으로 읽기

    소금을 쳐서 향을 보존하고 부패하지 않게 만들라 하십니다.하나님 앞에 우리의 모습도 이래야 된다 말씀하십니다.그래서 우리에게 성령을 주십니다.하지만 지켜내는것은 우리의 몫입니다.말씀과 기도와 회개에 전무했을때 하나님 앞에서 우린 성결하고 깨끗한 마음을 드릴수 있습니다.

    3.영으로 읽기

    37절..네가 여호와를 위하여 만들 향은 거룩한 것이니 너희를 위하여는 그 방법대로 만들지 말라
    38절.. 냄새를 맡으려고 이같은 것을 만드는 모든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너희를 위하여는..냄새를 맡으려고..하나님은 잊지않게 말씀해 주십니다.혹여라도 여리고 부족한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우리에게 돌릴까하여 그러지 말라고 미리 말씀해 주십니다.몸과 영과 혼에 새겨 잊지 않겠습니다.성결한 마음, 지켜내어 하나님 앞에 서도록 애쓰겠습니다.

    4.결심과 기도

    혼자서는 지켜내기 힘든 이 많은 다짐과 서원들..함께 할수 있는 광교한신교회 믿음의 동역자들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분들과 함께 아버지의 길을 가길 간절히 기도합니다.부족하지만 이끌어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사랑합니다 아버지!

    1. thehanshin

      아멘!

    2. ruth

      아멘~~♡

    3. eunhee

      아멘 아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