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12-9179 therisench@gmail.com 회원가입
하인삶(7,8월호표지) 웹용

8월 5일(금) 하인삶


이사야 2:5~11

여호와의 날(1)

 

5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6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셨음은 그들에게 동방 풍속이 가득하며 그들이 블레셋 사람들 같이 점을 치며 이방인과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7 그 땅에는 은금이 가득하고 보화가 무한하며 그 땅에는 마필이 가득하고 병거가 무수하며

8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경배하여

9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10 너희는 바위 틈에 들어가며 진토에 숨어 여호와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라

11 그 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This Post Has 6 Comments

  1. ruth

    1. 눈으로 읽기 + 2. 마음으로 읽기

    ‘5절.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 하나님의 선택하신 족속~그러나,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불순종하는 야곱 족속에게,, 하나님은 포기하지 않으시며, 계속 “오라~” 하십니다. 그리고, 그들을 택하셔서 이루실 사명~’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고 간절히 호소하십니다.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2:9)’

    3. 영으로 읽기

    ‘6절.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셨음은, 그들에게 동방 풍속이 가득하며, 그들이 블레셋 사람들 같이 점을 치며, 이방인과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8절.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경배하여~’

    9절.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 ‘~~이방인과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언약’은 사랑하는 연인끼리 변치않는 사랑을 책임을 다해 지키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언약을 이스라엘 백성과 하셨고, 그에 합당한 책임을 변함없이 다하셨습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은 그 언약을 먼지보다 더 못하게 여기고, 이방인들의 손을 잡고,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우상숭배와 우상을 짓는 일에 앞장서며, 그들의 더럽고 가증한 풍속을 따랐습니다.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실 수밖에 없는~용서하실 수 없는 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우상입니다. 그것이 내게 무엇인가 돌아봅니다. 뭐니뭐니해도 모두가 좋아하는 머니인가~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자녀인가~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사람들의 칭찬과 인정인가~—‘전혀, 절대 아닙니다~’ 라고 단호하게 고백할 수 없는 제 모습을 마음 아프게 회개합니다.

    4. 기도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이 세상 부귀와 바꿀 수 없네~영 죽을 내 대신 돌아가신, 그 놀라운 사랑 잊지 못해~세상 즐거움 다 버리고, 세상 자랑 다 버렸네~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예~수 밖에는 없네~~’
    사랑하는 주님~~이 찬송의 가사가 저의 진실된 고백될 수 있게 도와 주소서~~”

    1. eunhee

      아멘!!!

    2. thehanshin

      아멘!

  2. eunhee

    [그 날이 오기전에]

    .*8: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것을 경배하여

    * 9: 천한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 11: 그 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1. 자신이 만든 우상에 매여 이를 줓아, 이에 굴복하여 비굴하게 사는자들은 심판을 받아 멸망 뿐이나, (그날에….) “내 대적에게 보응하여 내 마음을 편하게 하겠고 내 원수에게 보복하는 날에…” (사1;24)
    *10: 너희는 바위 틈에 들어가며 진토에 숨어 여호와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라.

    2.3. 딱딱한 바위 틈은 들어가기 힘든곳, 빡빡하여 파고 들어가기도 힘든 진토 일찌라도 안간힘을 써서 피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면하기 위해서는…
    숨고 피하는 자들은 (아담이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숨음 같이) 그래도 자기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아는자들 입니다. 이런 이들에게는 그래도 기회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하실 기회를 얻습니다.
    위엄과 광대하신 영광의 하나님께 굴복은 회개의 기회를 얻어 용서와 회복으로 생명을 찾습니다.

    바위틈ㅡ자신의 것이라 짊어졌던 모든 것을 버리지 않으면 들어 갈수 없는 곳

    진토ㅡ세상의 것으로 굳어진 것들 버리고 부드러운 물과 같지 않으면 숨고자 파고 들수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불순물을 제거 하시고자 하십니다.

    *5: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요8;12)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 의 빛을 얻으리라.
    빛 ㅡ 예수님, 생명,ㅡ말씀

    4.하나님!! 저의 삶에 저 자신이 만든 우상은 없는지 주 앞에서 살펴 주소서.
    하나님께서 또 너무 싫어하시는 눈이 높고 교만치는 않은지 살펴 알게 하소서.
    제 심령과 삶에 어둠이 스며들지 못하도록 빛에 있어 생명을 잃치 않고 강건하게 살게 하소서.
    그 날이 이르기 전에 하나님께 굴복하며 낮아지고 버리는 일에 (회개) 머뭇거리지 않게 늘 깨어 있도록 붙들어 주소서. 아멘!!

    1. ruth

      아멘~~♡

    2. thehanshin

      아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