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0일(토) 하인삶
이사야 8:16~22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르라
16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내 제자들 가운데에서 봉함하라
17 이제 야곱의 집에 대하여 얼굴을 가리시는 여호와를 나는 기다리며 그를 바라보리라
18 보라 나와 및 여호와께서 내게 주신 자녀들이 이스라엘 중에 징조와 예표가 되었나니 이는 시온 산에 계신 만군의 여호와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19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주절거리며 속살거리는 신접한 자와 마술사에게 물으라 하거든 백성이 자기 하나님께 구할 것이 아니냐 산 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 하라
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21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굶주릴 것이라 그가 굶주릴 때에 격분하여 자기의 왕과 자기의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며 위를 쳐다보거나
22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의 흑암뿐이리니 그들이 심한 흑암 가운데로 쫓겨 들어가리라
This Post Has 12 Com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1번 눈으로읽기
19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주절거리며 속살거리는 신접한 자와 마술사에게 물으라 하거든 백성이 자기 하나님께 구할 것이 아니냐 산 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 하라
: 주절거리며 속살거리는 신접자와 마술사에게 물으라 하거든 >>
말씀을 바로 보고 올바르게 전하지 않는자
:산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 어디를 대상을 두고 기도 하는지 확실히 해야합니다 (말씀)
2번 마음으로 읽기
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율법과 중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
말씀을 제대로 보고 해석하고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 자기에게 맞지 않는다 맞는다 생각하여
믿고 싶은것만 믿는 , 교만 건방져서
주의 종의 입을 통해 또는 종의 처한 환경을 보고 권고를 듣지 않는 태도들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 잘못된 말씀해석들과 말씀을 바라보는 눈(성령)이 없어지는 삶 이라 생각합니다
3. 영으로 읽기
성경공부 작정기도 수련회등등 여러가지 교회의 활동을 통해 주님과 가까워 지고 경건의 모양이 잡히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내가 많이 깨달았다고 해서 주의 종이나 다른 사람의 권고를 무시하지 않고 항상 말씀을 근거로 서있고 증거해야 한다생각합니다 .
벼는 익을 수록 고개를 숙인다..
내가 많이 알고 많이 가질수록 겸손해야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 모습이라고 생각 합니다
4. 결심과 기도
앞으로 삶에서 경건의 자세와 내용이 같이 가도록 섭리 가운데서 역사해주세요, 누구에게든지 권고를 들을 때에 겸손한 마음을 주세요
주님에게만 힘주고 나머지는 힘빼는 삶을 살게 해주세요 라고 기도드립니다 ..
아~멘~~♡
아멘~~♡
1. 눈으로 읽기
“19절.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주절거리며 속살거리는 신접한 자와 마술사에게 물으라’ 하거든, 백성이 ‘자기 하나님께 구할 것이 아니냐, 산 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 하라~”
: ‘~~산 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이 결정적인 상황에 부딪히면, 점집이며 무당이며, 각종 제사까지 죽은 자에게 종교적 행위를 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그러나, 분명한 것은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은 산 자를 위한 살아계신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구하여야 할 대상을 정확히 찾아가는 자가 복된 자입니다.
2. 마음으로 읽기
“16절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내 제자들 가운데에서 봉함하라.
17절. 이제 야곱의 집에 대하여 얼굴을 가리시는 여호와를, 나는 기다리며 그를 바라보리라~”
: 이스라엘 백성의 패역하고 망령된 행위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얼굴을 가리시며, 말씀과 율법을 싸매며 봉하라 하십니다. ‘돼지에게 진주를 줄 수 없다’는 심정이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를 기다리며, 바라보겠다’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진심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었기에~~하나님의 본심은 주의 백성들이 모두 회개하여, 주께로 모두 돌아오기를 간절히 원하신다는 것을…심판이 아닌 구원을 주시길 원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는 자가,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합니다…
3. 영으로 읽기
“20절.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21절.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굶주릴 것이라~
22절. ~~그들이 심한 흑암 가운데로 쫓겨 들어가리라”
: ‘사람은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산다’ 고 하셨습니다.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에 맞지 않는 말과 행동의 결과는
곤고함과 굶주림, 그리고 흑암의 고통뿐입니다.
사람은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매뉴얼’ 대로 순종할 때만이,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과 평안과 소망이 넘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4. 기도
” 주님~~하나님께서 인격체로 빚으시고자 허락하신 자유의지로, 주님의 말씀에 순종케 하셔서, 준비하신 풍성한 삶을 누리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아멘~!
[오직 주만 바라봅니다.]
*16: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내 제자들 가운데서 봉함하라.
*22: 그들이 심한 흑암 가운데로 쫓겨 들어가리라.
1. 말씀 그대로 너희들은 증표를 쥔 증인 이겠으나 저들은 곤고하고 고통중에 마지 못해 살게 될 것이라 하십니다.
나 없이 살아 보라! 이제는 그들대로 두시기로 하십니다. 그 삶은 위를 쳐다보아도, 땅을 굽어보아도 하나님은 없습니다.
2. 이사야도 흑암중에의 삶은 마찬가지 이겠으나 하나님의 소명을 받은 자로서 순종하며 하나님이 다시 찾아 주실때까지 기다릴 것이라 다짐하며 믿음을 선포합니다. 본 받습니다.
3.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얼굴을 숨기시니 말씀도 들을수 없고 흑암 가운데 살아야 하는 때도 있다는 것을 오늘 말씀으로 들려 주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 빛을 보는 삶을 살수있는 비결은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르는(성경: 하나님 말씀)을 믿음으로 붙들고 사는 길만이 소망을 잃치않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때를 넉넉히 기다릴수 있다고 하십니다.
생명있는 자로 승리하여 하나님의 증인 되어 드리는것이 우리의 또 한 소명이라 생각됩니다.
4. 명심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 대하여 그 얼굴을 숨기시는 일은 다신 없으시길 간절히 기도하오니 부족하기 그지 없는 저를 늘 붙드시고 말씀해 주소서.
듣고 순종하는 삶을 살도록 의지를 굳게하고 하나님께만 꼭 붙어 살겠습니다..
그 얼굴 빛을 우리에게 향하여 드사 은혜 베풀어 주시길 원하시는 하나님만 바라봅니다. 사랑합니다. 아멘!!!
아~멘~~♡
아멘!
증인됨이 사명의 본분임을 밝힌 묵상이 참 좋습니다.
기도로 사랑합니다.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