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12-9179 therisench@gmail.com 회원가입
3~4월호 표지 특성이미지용

4월 23일(월) 하인삶


사무엘상 29:1~5

블레셋 사람들이 다윗을 좋아하지 아니하다(1)

 

1 블레셋 사람들은 그들의 모든 군대를 아벡에 모았고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스르엘에 있는 샘 곁에 진 쳤더라

2 블레셋 사람들의 수령들은 수백 명씩 수천 명씩 인솔하여 나아가고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아기스와 함께 그 뒤에서 나아가더니

3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이 이르되 이 히브리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느냐 하니 아기스가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에게 이르되 이는 이스라엘 왕 사울의 신하 다윗이 아니냐 그가 나와 함께 있은 지 여러 날 여러 해로되 그가 망명하여 온 날부터 오늘까지 내가 그의 허물을 보지 못하였노라

4 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이 그에게 노한지라 블레셋 방백들이 그에게 이르되 이 사람을 돌려보내어 왕이 그에게 정하신 그 처소로 가게 하소서 그는 우리와 함께 싸움에 내려가지 못하리니 그가 전장에서 우리의 대적이 될까 하나이다 그가 무엇으로 그 주와 다시 화합하리이까 이 사람들의 머리로 하지 아니하겠나이까

5 그들이 춤추며 노래하여 이르되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하던 그 다윗이 아니니이까 하니


 

This Post Has 12 Comments

  1. eunhee

    [ 나의 주 하나님은 신실하신 하나님.]

    3: 아기스가 ..,그가 망명하여 온 날부터 오늘까지 내가 그의 허물을 보지 못하였노라.

    4: 이 사람을 돌려 보내소서.

    5: 다윗은 만만 이로다.

    ㅣ.2. 처한 상황만 바라보며 자신의 마음의 생각대로 결정하고 헤쳐 나갔습니다.
    형통한 듯하고 인정도 받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백성이 될 자들을 쳐야하는, 스스로는 돌이킬수 없는데까지 오고 말았습니다..스스로 돌이키기엔 방법도 없고 때는 늦은 것 같습니다.

    3.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약속은 우리의 잘못까지도 합력하여 선으로 바꾸시며 이루어 가십니다. 세상으로부터 하나님의 사람임을 인정받기도 하고 세상의 소리로도 하나님 일하시며 우리를 도우심을 알수 있습니다. 영 죽을 죄에 빠져감을 막으시고 다 헤아릴수 없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구원하여 주십니다.

    4. 다시는 하나님 없이 나의 마음과 생각으로 삶을 살지 않도록 연약한자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소서. 아멘!!

    1. ruth

      아멘~~♡

    2. thehanshin

      아멘!

  2. 진달래

    4 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이 그에게 노한지라 블레셋 방백들이 그에게 이르되 이 사람을 돌려보내어 왕이 그에게 정하신 그 처소로 가게 하소서 그는 우리와 함께 싸움에 내려가지 못하리니 그가 전장에서 우리의 대적이 될까 하나이다 그가 무엇으로 그 주와 다시 화합하리이까 이 사람들의 머리로 하지 아니하겠나이까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음으로 다윗은 해답이 없을 것만 같은 곤란을 겪게 됩니다.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자, 블레섯 방백들을 통해 다윗에게 개입하시고 간섭하시어 동족의 피흘림을 막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루실 일들을 위해 악인의 칼끝의 방향을 돌리셔서라도 택한자를 건져 올리시는 구원의 역사와 하나님 나라의 궁극적인 목적을 성취해 가십니다.

    하나님, 인생을 살면서 문제 앞에 늘 넘어지며 바로 보지못할 때가 많습니다. 항상 기도 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며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나를 맡기며 감각하고 민감하게 반응하사, 다윗과 같은 상황에서도 기도하며 믿음으로 나아가 더 견고히 설 수 있는 용기 잃지 않게 하소서.

    1. eunhee

      아멘!

    2. ruth

      아멘~~♡

    3. thehanshin

      아멘!!!

  3. ruth

    아멘~~♡

  4. thehanshin

    사무엘상 29:1,2,3

    1 블레셋 사람들은 군대를 모았고
    2 다윗은 그 뒤에서 나아가더니
    3 이 히브리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느냐

    [자기모순에서 피하십시오]

    1. 블레셋 사람들은 군대를 모았고
    블레셋과 이스라엘은 적대국입니다. 적대국은 항상 싸움을 준비합니다. 이 싸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대한 사탄의 대적은 끝나지 않습니다. 끝까지 도전하고 또 도전합니다. 믿는 자 앞에 놓여진 영적싸움은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2. 다윗은 그 뒤에서 나아가더니
    다윗이 적대국의 무리 안에 있습니다. 다윗이 있을 자리가 아닙니다. 이스라엘의 귀한 자가 블레셋 군대 안에 있다니 자기모순입니다. 이 모순을 깨야 합니다. 자기모순은 언제나 내 앞에 있습니다. 사탄은 나를 자기모순에 빠트리고, 하나님은 나를 자기모순에서 건져내십니다.

    3. 이 히브리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느냐
    블레셋과 이스라엘의 전투가 시작되려는 결정적 순간, 자기모순의 내부 안에서 균열이 일어납니다. 이제는 다윗고 그곳에 있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피할 길이 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믿는 자에게 항상 피할 길을 내십니다. 이 길을 보는 자가 복됩니다. 피할 길이 나면 순종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4.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있을 곳에 있고, 가지 말아야 할 곳은 가지 말게 하옵소서.

    1. ilovej

      아멘!

    2. 진달래

      아멘

    3. eunhee

      아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