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8일(금) 하인삶
이사야 40:27~31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3)
27 야곱아 어찌하여 네가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이르기를 내 길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내 송사는 내 하나님에게서 벗어난다 하느냐
28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29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30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되
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This Post Has 2 Com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
1. 눈으로 읽기
“27절. 야곱아 어찌하여 네가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이르기를, ‘내 길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내 송사는 내 하나님에게서 벗어난다’ 하느냐~”
: 하나님의 백성이자 하나님의 자녀된 이스라엘에게 하나님께서 답답해하시며 말씀하십니다. ‘아직도 그렇게 나를 모르겠니~? 왜 나 여호와가 너의 갈 길 곧 너의 펼쳐질 미래를 모를 것이라 생각하니~? 그리고 나 여호와가 너의 억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풀어 줄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니~?’ 라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바로 아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나의 편협한 생각 그리고 나의 짧은 경험과 지식으로 하나님을 제한할 때가 너무나 자주 있음을 돌아보게 됩니다. 하나님을 바로 알아가는 지식에 더욱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2. 마음으로 읽기
“28절.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 땅 끝까지 창조하신 이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29절.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어떤 분이신지 밝히 말씀해 주십니다. ‘믿는 대상이 어떠한지, 알려고 하지도 않고, 무조건 믿고 빌기만 하라’는 이방신의 종교와는 완전히 다른 부분입니다. 영원하신 하나님~땅끝까지 창조하신 창조주~그럼에도 피곤하거나 곤비치 않으시며, 명철함이 끝이 없으신 분~ 그래서, 피곤함과 무능함에 지쳐있는 우리들에게 능력과 힘을 아낌없이 공급해 주시는 분~~그분이 나의 하나님, 나의 아버지되어 주심에 감사하기만 합니다.
3. 영으로 읽기
“31절.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 하나님의 자녀된 자가 하나님 아버지께 새 힘을 공급받을 수 있는 유일한 비결이 있습니다. 바로 ‘ 오직 주 여호와를 앙망하는 것’ 입니다. 그리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새 힘으로 독수리 날개쳐 올라감 같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더이상 곤비함이나 피곤함 없이…
4. 기도
“주님~~’오직 주 여호와를 앙망하라’ 하신 말씀에 절대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그리하여 주님 주시는 새 힘으로,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을 힘차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