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12-9179 therisench@gmail.com 회원가입
하인삶 1,2월호 표지 (홈피용)

1월 9일(월) 하인삶


누가복음 2:1~7

예수의 나심

 

1 그 때에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2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이 되었을 때에 처음 한 것이라

3 모든 사람이 호적하러 각각 고향으로 돌아가매

4 요셉도 다윗의 집 족속이므로 갈릴리 나사렛 동네에서 유대를 향하여 베들레헴이라 하는 다윗의 동네로

5 그 약혼한 마리아와 함께 호적하러 올라가니 마리아가 이미 잉태하였더라

6 거기 있을 그 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7 첫아들을 낳아 강보로 싸서 구유에 뉘었으니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This Post Has 8 Comments

  1. eunhee

    [ 온 세상을 주관 하시는 하나님.]

    *1: 그 때에 호적하라 하였으니
    *4: 요셉도 마리아와 함께 유대 베들레헴 다윗동네로 올라가니.
    *6: 거기 있을 그때에 해산 할 날이 차서

    1. 2. 호적 령이 내려졌음을 따라 요셉과 마리아는 만삭의 몸에도 불구하고 유대 베들레헴으로 그 발길을 옮겨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나라에, 상황에 따라 마땅히 해야할 일을 하며 살아갑니다. 하나님계획을 이루시기 위한 일하심인줄도 모르는채…
    호적 령이 아니었으면 요셉과 마리아도 출산을 앞두고 있으니 삶에 그 자리, 갈릴리 나사렛동네를 떠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3. 그러나 하나님은 쉬지 않으시며 나라의 법을 움직여 그들의 발걸음을 인도 하십니다.
    아기예수는 유대땅 베들레헴 구유에서 태어나야 할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기 위함입니다.
    저는 아마도 있는 그자리에서 아기를 순산케 해주시길 기도했을것 입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만삭의 몸으로 힘듬도 감당하게 하시며 마굿간에서 아기를 낳을수 밖에없는 형편과 처지도 겪게 하십니다.태어날 아기예수로 인한 기쁨을 더 크게 준비하셨음이며 앞으로 감당 해야할 일에 또 그들도 준비되게 하시기 위함으로 깨달아집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다 모르고 살아가나 우리 인생에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심과 이루고 계심은 분명합니다.때문에 말씀으로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며 기도함으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물으라 하셨습니다.

    4. 예수님의 역사가 세상에 쓰여지고 있듯이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이루어가실때 나라의 법도 움직여 우리의 발걸음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의 도우심이 어디서 올까? 항상 깨어 있어야 하겠습니다. 저의 삶에서 보여지고, 만나지기도 하는 모든 일, 사람, 보여지는 일들을 우연이라 여기지 않으며 하나님의 일하심과 도우심을 보겠습니다. 분별토록 성령으로 깨어 있게하소서. 아멘!!

    1. ruth

      아멘~~♡

    2. thehanshin

      아멘!

    3. GOUN

      아멘~!

  2. thehanshin

    누가복음 2:1,5,7

    1 그 때에
    5 이미 잉태하였더라
    7 첫 아들을 낳아

    [영혼의 잉태, 말씀의 현실화, 인생의 출산]

    1. 그 때에
    역사적으로 호적하라 명령이 내려진 때는 영적으로는 하나님의 시간이 채워진 때입니다. 하나님의 때는 역사의 흐름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때는 말씀이 현실화 되는 때입니다. 말씀을 받으면 그 인생 가운데 하나님의 때가 임하는 것은 영적인 비밀입니다.

    2. 이미 잉태하였더라
    마리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믿고 받고 순종했습니다. 그 결과 육체에 잉태되었습니다. 말씀을 받는 영혼의 잉태가 먼저 되고, 영혼의 잉태가 된 후에야 육체의 잉태가 됩니다.

    3. 첫 아들을 낳아
    마리아에게 잉태된 아이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마리아에게 임한 하나님의 말씀이 이 땅 역사의 현장에서 현실화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모든 자마다 그 인생의 역사에서 그 말씀은 현실화 됩니다. 잉태된 아기가 출산의 과정을 거쳐 이 땅에 나오듯이 한 인생의 영혼에 잉태된 말씀은 반드시 출산의 과정을 거쳐 그 인생의 역사에 현실화 됩니다. 말씀은 육신이 되고 그 빛은 찬란하게 세상을 비춥니다(요한복음 1:14). 오늘도 말씀을 받습니다. 말씀이 임하고 영혼의 잉태를 소망합니다. 올 한 해, 제 인생과 목회와 광교한신교회와 성도들에게 현실화 될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하고 기대합니다.

    1. ruth

      아멘~~♡

    2. eunhee

      아멘~!

    3. GOUN

      아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