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생명성장부흥회]를 준비하는 마음
1974년은 한국교회 부흥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해입니다. 그해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EXPLO74’ 대회가 서울 여의도 광장에서 모였습니다. 어느 기록에 의하면 이 기간 동안 참석한 인원은 연655만 명이었습니다. 매일 철야기도회가 이어졌고, 쏟아지는 비도 전국에서 모인 성도들의 기도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이 대회의 주관은 한국대학생선교회였습니다. 전국의 CCC 소속 대학생들은 이 집회가 열려기 몇 개월 전, 전국으로 흩어졌습니다. 지역을 다니면서 8월의 이 집회를 소개하며 전도했습니다. 젊은이들의 이 헌신은 50도에 달했던 여의도광장 아스팔트의 열기를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교회의 첫 부흥회가 8월 25일, 26일, 27일 3일 동안 있습니다. 저 뜨거웠던 1974년의 여름으로부터 55년이 지난 지금 우리 교회에 부흥회를 허락하신 이유를 생각해봅니다.
2014년에 광교한신교회가 세워진 이래로 5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일상을 살아가던 우리에게 하나님께서는 부흥회라는 ‘영적성장판’을 우리 교회에 주셨습니다.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새생명성장부흥회]를 이렇게 준비하고자 합니다.
1) 먼저 기도로 준비하여 주십시오. 부흥과 성장을 준비하는 교회를 위하여, 강사 목사님의 성령충만함을 위하여, 레마의 말씀을 받는 개인과 가정을 위하여 기도의 항아리를 키워주십시오.
2)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웃에게, 친구에게, 이번에 꼭 예수님을 소개하고 싶은 사람에게 부흥회를 소개하여 주십시오. 딱 하루만 와도 좋습니다. 이후에 교회를 다니지 않아도 좋습니다. 딱 한 번, ‘와 보라’고 말씀하십시오. 이후는 성령께 맡기십시오.
3) 온 교인이 한 마음으로 준비하여 주십시오. 숲장을 통하여 어떻게 도우면 될지 들으시고 순종하여 주십시오. 우리 교회의 영적 폭발을 기대하십시오.
김종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