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12-9179 therisench@gmail.com 회원가입
칼럼 이미지

가성비로 사는 인생(1)


가성비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내가 들인 돈에 비해 더 좋은 성능을 얻고자 할 때 쓰이는 말입니다.

어쩌면 인생들에게 숙명처럼 따라다니는 가치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내가 들인 노력 이상의 열매를 얻고자 하는 이 세계의 가치관을 이 말보다 더 잘 표현한 말은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가성비가 있습니다. 이 가성비는 이 세계의 가성비와는 전혀 다른 가치관을 표현합니다. 이 가성비는 하나님나라의 가치,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의 비전 발현의 줄임말입니다. 가치, 성품, 비전의 각각 앞 글자만을 모아서 ‘가성비’인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추구하는 삶입니다. 하나님나라의 가치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기에 성경에서 찾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이 한 말씀에 담으셨습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보다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마가복음 12:30~31)

성경에 표현된 하나님나라의 모든 가치를 이 한 말씀으로 표현한 예수님의 가치는 하나로 모아집니다. 그것은 바로 십자가입니다. 성경에 표현된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의 하나님나라 가치는 십자가로 모아져서 십자가로부터 세상으로 퍼져나갑니다.

십자가는 가장 무력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힘자랑하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가장 낮은 곳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교만하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가장 가난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탐내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가장 고통스러운 곳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인내합니다.

십자가는 예수님이 죽은 곳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도 죽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도 십자가만을 자랑합니다.

 

김종균


 

답글 남기기